강진군, ‘제7기 음식문화대학’ 교육생 모집
상태바
강진군, ‘제7기 음식문화대학’ 교육생 모집
  • 김우진 기자
  • 승인 2023.02.20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7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6회로 편성해 월 2회 격주로 진행
강진군청
강진군청

강진군은 오는 24일까지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주 및 음식에 관심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강진군민자치대학 ‘제7기 음식문화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음식문화대학은 음식 플레이팅,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 상차림 개선, 밀키트 만들기, 홍보 리플릿 만들기 등 관심사를 반영해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올해 교육은 3월 7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6회로 편성해 월 2회 격주로 진행한다. 7~8월 방학 기간을 제외하고, 12월 군민자치대학 통합 졸업식을 마지막으로 종강할 예정이다. 생업에 종사하는 영업주들이 교육에 빠짐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 횟수와 시간을 편성했다.

13회 이상 교육 참여 시 푸드코디네이터 2급 자격시험 응시 및 취득 기회가 부여된다. 푸드코디네이터는 음식, 디자인, 비즈니스, 식문화 등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식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전문가라 할 수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류를 갖춰 강진군청 문화관광실 식품위생팀을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E-mail(abcd7249@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이준범 문화관광실장은 “이번 음식문화대학은 시시각각 변하는 푸드 트렌드를 알 수 있으며, 특히 푸드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얻을 수 있다”며 “변화를 원하는 영업주들은 꼭 신청해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식문화대학은 지난 2013년 강진 음식문화 발전을 위해 일반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처음 개설됐다. 이후 전체 강진 군민으로 대상을 확대하고 2021년부터 격년제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