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속 테마가 있는 산책, 영등포구 도보 관광 운영
상태바
도심속 테마가 있는 산책, 영등포구 도보 관광 운영
  • 이낙용기자
  • 승인 2023.02.1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심 속 영등포구 곳곳을 관광해설사와 함께 들여다보는 도보 관광
- 역사, 산업, 한강, 생태 등 테마별 5개 코스 운영, 신규 수변 코스 개발 중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관광해설사와 함께 도심 곳곳을 걸으면서 영등포의 역사와 문화, 경관을 즐기는 도보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보 관광 프로그램은 주요 명소를 관광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명소에 얽힌 역사, 문화에 관한 이야기를 듣는 프로그램이다.

선유도 도보관광모습
선유도 도보관광모습

구는 2020년부터 역사, 산업, 한강, 생태 등을 주제로 영등포 근대문화 ,문래창작촌 ,여의도 건축물 ,한강 물길 ,선유도 공원 총 5개의 도보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각 코스는 도보로 약 2km, 평균 1시간 30분 소요되며 근․현대 역사 유적지, 문래동 예술마을, 건축 랜드마크, 수변공원 등을 걸으면서 영등포의 매력을 느낄 수 있고 도보관광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매주 토․일 오전 10시에 시작된다.

문래창작촌 도보관광하는모습
문래창작촌 도보관광하는모습

한편 구는 올해 안양천과 도림천을 중심으로 한 수변 코스를 신규로 개발 중이다. 또한 현재 활동 중인 18명의 관광해설사를 확대 양성할 계획이다.

 김형성 문화체육과장은 “가족, 친구와 함께 가볍게 떠나는 도보관광 프로그램으로 지친 일상 속에서 힐링도 하시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관광해설사와 함께 명소 구석구석에 담긴 이야기를 들으며 영등포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진=영등포구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