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전국규모 체육대회 줄줄이 열려
상태바
익산시, 전국규모 체육대회 줄줄이 열려
  • 안준림 기자
  • 승인 2023.02.1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한국초등학교태권도연맹 개인선수권대회’ ‘코리아펜싱클럽챔피언십’ 등 개최 예정
전라북도 체육회
전라북도 체육회

익산시에서 전국규모 체육대회가 줄을 이어 개최되고 있다. 체육대회의 비수기였던 겨울에도 대규모 선수단들이 방문하여 지역 경제에도 보탬이 되고 있다. 

먼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는 ‘제2회 한국초등학교태권도연맹 개인선수권대회’가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초등학교태권도연맹이 주최‧주관하고 익산시와 전라북도의 후원를 통해 유치됐다.

대한민국의 국기인 태권도의 초등학생 꿈나무 대회로 전국에서 2,000여명의 초등학생 선수들이 익산에 체류할 예정이다.

또한 18일부터 2일간 ‘코리아펜싱클럽챔피언십’이 종합운동장 펜싱아카데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규모 생활체육 펜싱대회로 올해 익산에서 처음 진행하는 대회다. 익산시펜싱협회에서 주최‧주관하고, 상‧하반기 2회 진행할 예정으로 각각 500여명 이상의 선수 참여가 예정되어 있다.

정헌율 시장은 “백제왕도 익산에서의 대회를 통해 기량을 갈고닦아 2023년 국・내외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 한층 더 성장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인프라 개선 등에 지속적인 투자로 스포츠명품도시로 발돋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