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다문화TV’ 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김포시,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다문화TV’ 간 업무협약 체결
  • 이기수 기자
  • 승인 2023.02.07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의 외국인 주민 지원 현안과 개선 정책 발굴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와 다문화TV 간 업무협약 체결식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와 다문화TV 간 업무협약 체결식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회장 김병수)는 지난 1일 김포시청에서 복지교육국 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다문화TV 유관기관 담당자 등 15인이 참석한 가운데 경쟁력 있는 다문화 정책 추진을 위한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다문화TV’ 간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다문화TV는 국내 유일의 다문화 전문 채널로 2016년 7월 4일 설립했으며 공정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차별 없는 사회를 위한 관련 정책 홍보 및 공익적 역할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의 외국인 주민 지원 현안과 개선 정책 발굴 등의 활동 방향과 부합·상통하는 등 그 역할에 촉매가 될 전망이다.

또한 이날 협약에서는 6대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의 향후 2년간의 활동 계획과 회원 도시 확대 방안 같은 여러 안건들이 논의됐다.

특히 중앙부처의 이민청 설립 같은 현안에 있어 협의회 및 관련기관 간의 역할 등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지기도 했다.

김병수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장은 “다문화TV와 회원 도시, 각 전문가 및 중앙정부와 연계 협업해 ‘다문화 국가’라는 타이틀이 사라지게 될 미래를 중점과제로 설정, 상호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의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장영선 다문화TV 대표이사 또한 인사말을 통해 “협의회 활동이 미디어 홍보의 힘으로 대외적으로도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다양한 캠페인과 퍼포먼스 같은 콘텐츠 제작에 있어서도 최선을 다해 다문화 정책 추진의 핵심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