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골매, 설특집 공연을 마지막으로 음악과는 '아듀'
상태바
송골매, 설특집 공연을 마지막으로 음악과는 '아듀'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3.01.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1일) 오후 9시20분 KBS 2TV 대기획 '송골매 콘서트 - 40년만의 비행' 콘서트 진행
송골매, 설특집 공연
송골매, 설특집 공연-40년 만의 비행 포스터 

KBS가 설 대기획으로 오늘(21일) 오후 9시20분 KBS 2TV 대기획 '송골매 콘서트 - 40년만의 비행' 콘서트를 진행한다.

배철수와 구창모를 중심으로 한 록밴드 송골매는 남녀노소 전 세대가 공감하는 히트곡 퍼레이드를 펼친다.

송골매는 1979년 데뷔 이래로 '세상 모르고 살았노라', '모두 다 사랑하리, '어쩌다 마주친 그대' 등의 명곡을 발표한 대한민국 대표 록 밴드다. 특히 1982년 발표된 송골매 2집의 수록곡 '어쩌다 마주친 그대'는 KBS 가요톱텐에서 5주간 1위를 차지, 후속곡 '모두 다 사랑하리'는 4주간 1위를 기록했다. 이후 '처음 본 순간', '빗물', '아가에게' 등을 발표하며 1982~1985년 4년 연속으로 KBS가요대상에서 록 그룹상을 수상했다.

지난 18일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배철수는 "제 주변 20·30대가 송골매 공연을 보고 음악이 예전 음악 같지 않고 힙하게 들려서 깜짝 놀랐다고 하더라. 젊은 세대들이 이번 KBS 대기획 방송을 꼭 봐주셨으면 하는 게 제 희망사항이다. 방송을 끝까지 본다면 '내가 송골매 노래를 이렇게 많이 알았나'하고 놀랄 것"이라고 기대를 더했다.

특히 방송에는 그룹 '엑소' 수호와 가수 장기하, 배우 이선균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수호는 송골매의 '모두 다 사랑하리'를 리메이크해 원곡자 송골매로부터 극찬을 받았고 장기하는 인디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 시절부터 송골매로부터 큰 영향을 받았음을 밝혀왔다. 이선균은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송골매의 '아득히 먼 곳'을 부르며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이들은 무대에 올라 송골매와 협업 무대를 펼친다.

배철수는 앞서 기자간담회 현장에서 앞으로 송골매의 활동을 묻는 질문에 "늘 이게 마지막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KBS 대기획을 끝으로 다시는 음악을 할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해 이번 방송이 송골매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배철수와 구창모 두 멤버 구성을 만날 수 있는 마지막 공연을 끝으로 음악과는 이별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