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윤곡 김운용 여성체육대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제33회 윤곡 김운용 여성체육대상' 시상식 개최
  • 이낙용기자
  • 승인 2023.01.1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상식 불참 최민정, 어머니가 대리 수상

 

최민정이 우승후 태극기를 목에걸치고 주먹을 불끈쥐고 기뻐하며 경기장을 돌고있다

‘제33회 윤곡(允谷) 김운용 여성체육대상 시상식’에서 컬링의 강릉시청 팀킴과 쇼트트랙 여왕 최민정이 각각 단체와 개인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

시상식은 18일 저녁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의 그랜드머큐어호텔 2층 랑데뷰홀에서 열렸으며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을 비롯해,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임신자 한국여성스포츠회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윤곡상은 지난 1989년 ‘1988서울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한국 여성스포츠의 공을 기리기 위해’ 한국여성스포츠회와 함께 제정됐다.

단체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은 팀킴은 강릉시청 컬링팀이다.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에 2회 연속 올림픽에 출전해 준결승에 오르지는 못했으나, 영국·러시아·일본·덴마크 등 강팀에 강한 인상을 남기며 국민적 감동을 선사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시상식후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2022년 세계컬링선수권 때는 한국 컬링 사상 처음으로 세계대회 결승까지 진출해 준우승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는 은메달을 획득했다.

김은정은 이날 시상식에 앞선 인터뷰에서 “올해 국가대표 선발전에 다시 나가 태극마크를 단 뒤 국가대항전에 나가는 것이 목표다. 거기서 우리가 어느 위치에 있는 지 확인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개인부문 대상을 탄 최민정은 지난해 2월 열린 제24회 베이징동계올림픽 여자 1500m 금메달, 1000m와 3000m 계주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국제대회에서 한국 빙상의 저력을 보여주며 올림픽 역사에 큰 획을 그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최민정은 2015년에는 신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미국 레이크플래시드에서 열리고 있는 2023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동계유니버시아드)에 출전중인 최민정은 시상식에 불참했고 어머니가 대리 수상했다.

최민정은 영상 인터뷰를 통해 “윤곡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 앞으로 쇼트트랙 선수들 더 응원해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