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문화재단, ‘ESG경영 및 미래비전’ 발표
상태바
인천 서구문화재단, ‘ESG경영 및 미래비전’ 발표
  • 김선근 기자
  • 승인 2023.01.1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전시·축제·교육 등 다양한 문화사업 운영
‘ESG경영 및 미래비전’ 포스터 (사진=인천 서구문화재단)
‘ESG경영 및 미래비전’ 포스터 (사진=인천 서구문화재단)

인천 서구문화재단이 오는 17일 ‘ESG경영 및 미래비전’을 발표한다. 올해 출범 5주년을 맞은 서구문화재단이 지역을 대표하는 기초문화재단으로서 제시할 미래 방향성에 관심이 집중된다.

서구문화재단은 지난 2018년 1월 17일 출범 이후 5년간 서구 내 우수예술 공급량 확대, 문화 주체로서 구민 문화예술 참여와 확산을 위해 공연·전시·축제·교육 등 다양한 문화사업을 운영해 왔다.

재단은 17일 출범 전후 서구 문화지형의 변화를 살피고 지난 5년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진다. 더불어 ESG경영을 포함한 향후 5년의 미래비전을 공개, 서구 문화예술의 구체적인 발전계획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기념식은 ▲발제 1(정부 문화정책과 기초문화재단의 간극과 채움), ▲발제 2(서구문화재단 출범 이후, 서구문화의 지형변화), ▲서구문화재단 5년의 발자취(영상), ▲축하공연(승무·법고), ▲서구문화재단 비전 선포 등으로 채워진다.

발제에는 곽영진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김상원 인하대학교 교수가 참여하며, 축하공연은 최창덕 명무가 무대에 올라 기념식의 의미를 빛낸다.

이종원 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기념식은 지난 5년의 회고뿐만 아니라 향후 서구문화재단의 도약과 서구문화의 만개를 예고하는 특별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문화재단의 5년을 함께 만들어 주신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념식은 청라블루노바홀에서 열리며 문화재단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