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립국악단 2023 신년음악회 개최
상태바
안산시립국악단 2023 신년음악회 개최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3.01.0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과 K-POP, 무용 등 다양한 장르와 협연
안산시립국악단 2023 신년음악회 포스터 (사진=안산시청)
안산시립국악단 2023 신년음악회 포스터 (사진=안산시청)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달 19일 오후 7시 30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안산시립국악단(상임지휘자 임상규) 2023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신년음악회는 새해를 맞이해 시민과 관객 모두의 기운찬 새 출발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우리 국악과 K-POP, 무용 등 다양한 장르와의 협연으로 계묘년 새해의 희망찬 시작과 행복을 느끼는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2023년 안산시립국악단의 첫 시작을 알리는 무대는 ‘아리랑환상곡’으로 우리 민족의 얼과 정신이 담겨 있는 곡이다. 이어서 JTBC 풍류대장 출연으로 이름을 알린 임재현 씨와 함께하는 ‘가야금병창 협주곡’, 현란한 호흡과 동작이 어우러지는 ‘서한우 버꾸춤’, 영화 서편제 출연으로 화제가 된 국악인 오정해 씨와 함께하는 ‘아리랑 메들리’, 우리의 전통 국악 가락과 전 세계를 이끌어가는 K-POP 댄스 크루와 협연, 마지막으로 모듬북협주곡 ‘타’까지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신년 음악회를 통해 관객 여러분께 새해의 희망과 활기를 전달할 예정”이라며 “안산시립국악단이 전하는 국악 고유의 흥과 신명나는 리듬을 통해 계묘년의 힘찬 기운을 가득 담아가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