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비앙댄스컴퍼니 '호두까기인형' 공연
상태바
평창 비앙댄스컴퍼니 '호두까기인형' 공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1.0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취약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추진
호두까기인형 공연 장면
호두까기인형 공연 장면

비앙댄스컴퍼니는 문화취약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예술단체로 지리적으로 문화시설 접근이 취약한 지역주민을 위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비앙댄스컴퍼니는 다가오는 6일 오후 7시 평창문화예술회관에서 <호두까기인형>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발레 <호두까기인형>은 작곡가 차이코프스키와 안무가 프띠파-이바노프 콤비가 탄생시킨 작품이다.

주인공인 클라라의 집에서 펼쳐지는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삼촌 드로셀마이어가 아이들에게 신비한 마술과 인형들의 춤을 보여주고, 쥐 마왕과 호두까기인형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바로, 100년에 한번씩 부활하는 쥐마왕은 크리스마스가 시작되는 새벽 12시에 나타나 이 세상을 어지럽힐 계획을 세운다는 이야기를 무용극으로 꾸몄다.

그날 밤, 클라라가 선물로 받은 호두까기인형을 안고 자는 사이 쥐마왕과 호두까기 왕자의 전투가 벌어지고 결국 쥐마왕을 물리치게 된다. 클라라의 도움으로 쥐 마왕과 전투에서 승리하게 된 호두까기 왕자는 보답으로 클라라를 자신의 나라로 초대하여 화려하고 멋진 파티를 보여주게 된다. 파티에는 스페인, 중국, 아랍, 러시아까지 각 나라의 디저트를 연상케 하는 춤부터 우아한 꽃들의 왈츠, 끝으로 웅장하고 아름다운 호두까기왕자와 클라라의 2인무를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