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구, 천적 쿠드롱 넘고 징크스 탈출 성공할지...
상태바
강민구, 천적 쿠드롱 넘고 징크스 탈출 성공할지...
  • 안준림 기자
  • 승인 2023.01.0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민구 뱅크샷 2점 제도가 있는 PBA에서 강세 보여왔다
(좌측)프레드릭 쿠드롱 이라는 거대한 벽이 또 기다리고 있다.(우측)프로당구 최강자로 꼽히는 쿠드롱./ PBA/ 사진 : 노컷뉴스
(좌측)프레드릭 쿠드롱 이라는 거대한 벽이 또 기다리고 있다.(우측)프로당구 최강자로 꼽히는 쿠드롱./ PBA/ 사진 : 노컷뉴스

강민구는 1일 경기도 고양시 소노캄 고양에서 열린 'NH농협카드 챔피언십' 남자부 64강전에서 전인혁을 세트 스코어 3 대 0(15:3, 15:7, 15:10)으로 완파했다. 박기호와 128강전 3 대 1 승리까지 쾌조의 컨디션을 이었다.  

하지만 32강전 상대가 버겁다. PBA 통산 최다 6회 우승에 빛나는 쿠드롱이다. 이번 대회 쿠드롱도 128강과 64강전에서 각각 이로운, 황득희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3 대 0 완승을 거두고 32강에 올랐다.

강민구는 뱅크샷 2점 제도가 있는 PBA에서 강세를 보여왔다. 첫 시즌 준우승 2번, 8강 2회 등을 거뒀고, 두 번째 시즌도 준우승 2회, 4강 1회의 호성적을 냈다. 우승이 없었음에도 출범 시즌 상금 랭킹 8위, 다음 시즌 7위에 올랐다.

그러나 역시 우승 타이틀이 간절하다. 강민구는 PBA 정규 투어에서 팀 동료 다비드 사파타(스페인)와 함께 최다 준우승(4회)라는 달갑지 않은 타이틀을 갖고 있다. 사파타는 그래도 왕중왕전과 정규 투어 우승을 거뒀지만 강민구는 여전히 무관이다.

쿠드롱이 2번이나 우승을 바라보던 강민구를 막았다. 강민구는 첫 시즌 4차 투어 결승에서 쿠드롱에 우승컵을 내준 데 이어 두 번째 시즌에도 4강에서 고배를 마셨다. 지난 시즌 2차 투어에서는 1회전에서 쿠드롱에 패배를 안았다.

강민구로서는 올 시즌 반등이 절실하다. PBA 3번째 시즌인 지난 시즌 강민구는 8강 진출만 1번에 그쳤고, 올 시즌에도 3번이나 1회전 탈락하며 포인트 랭킹 52위에 머물러 있다. 3차 투어인 TS샴푸∙푸라닭 챔피언십에서만 16강에 1번 올랐을 뿐이다. 랭킹 64위 밖으로 밀리면 다음 시즌 1부 투어를 장담할 수 없다.

쿠드롱도 양보할 수 없는 상황이다. 쿠드롱은 지난 시즌 3회 연속 우승 등 PBA 최다 6회 정상의 금자탑과 왕중왕전 제패를 이뤘지만 올 시즌에는 역시 우승이 없다. 직전 하이원리조트 챔피언십에서는 1회전 탈락의 충격을 맛보기도 했다.

강민구도 쿠드롱을 이긴 적이 있다. 2020-21시즌 4차 투어인 크라운해태 챔피언십 4강전에서 승리를 거둔 바 있다. 과연 강민구가 쿠드롱을 다시 꺾고 준우승 징크스를 깨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지 지켜볼 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