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선수 조재성, 병역비리 시인
상태바
배구선수 조재성, 병역비리 시인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12.30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전증 증상을 거짓으로 호소해 지난 2월 재검에서 사회 복무 요원(4급) 판정
조재성 선수
조재성 선수

V리그 OK금융그룹 소속 국가대표 공격수 조재성(27·사진)이 병역 비리 혐의를 시인하면서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용서받지 못할 너무나 큰 죄를 저지르고 말았다. 저는 병역 비리 가담자”라며 사과의 글을 올렸다. 

지난 21일 병역 브로커 구모씨가 질병 증상 등을 허위로 꾸며 병역을 면제 또는 감면받을 수 있도록 한 혐의(병역법 위반)로 구속된 사건에 현역 프로배구, 프로축구 선수가 연루된 것으로 알려졌고, 이 중 조재성이 지난 25일 구단에 사건과 관련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알렸다.

현역 입영 대상자였던 그는 뇌전증 증상을 거짓으로 호소해 지난 2월 재검에서 사회 복무 요원(4급)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OK금융그룹 구단은 즉시 조재성을 모든 훈련과 경기에서 배제했고, 한국배구연맹(KOVO)은 내년 1월29일 열리는 올스타전에서 그의 이름을 제외했다. 

조재성은 “집안 형편이 좋지 않아 입대 연기를 알아보는 과정에서 포털사이트가 인증하는 전문가를 알게 됐다”면서 “그렇게 병역 비리라는 돌이킬 수 없는 범죄에 가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떤 말도 변명에 불과하다는 걸 안다. 병역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분들, 배구팬, 소속 구단과 선수단에도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조재성은 “앞으로 성실하게 검찰 조사를 받고 벌을 받겠다. 평생 반성하며 살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