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평창송어축제' 개막에 총력 기울여
상태바
'제14회 평창송어축제' 개막에 총력 기울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2.2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29일까지 한달간 오대천 축제장에서 열려
'제14회 평창송어축제' 포스터 (사진=펑창군청)
'제14회 평창송어축제' 포스터 (사진=펑창군청)

「제14회 평창송어축제」개막을 앞두고 성공적인 축제 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하는 평창송어축제는 코로나로 인하여 3년만에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로,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29일까지 한달간 오대천 축제장에서 열리게 된다.

축제위원회에서는 방문객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매일 2차례 ‘황금송어 잡기’ 이벤트를 벌여, 특정한 표식을 한 송어를 낚거나 잡으면 1인당 0.5돈의 황금 기념패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장에서는 얼음 낚시, 텐트 낚시를 비롯하여 송어맨손잡기 체험, 눈썰매, 스노우래프팅, 아르고 체험, 얼음 자전거 등 각종 놀이시설이 운영되며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어린이 전용 실내 낚시터를 운영하는 등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평일 입장객에 한해 축제장 내 농‧특산물 판매점, 진부 시내 상가 및 음식점 등에서 사용이 가능한 3,000원의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특별한 이벤트들도 준비하고 있다.

황봉구 오대산천축제위원회 위원장은 “3년 만에 개최되는 송어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가정 내에서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인 송어축제를 통해 즐거운 겨울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방문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