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묘년 맞이 대형 억새토끼, 월드컵공원에서 만나보세요
상태바
계묘년 맞이 대형 억새토끼, 월드컵공원에서 만나보세요
  • 안준림 기자
  • 승인 2022.12.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컵공원, 8m 억새 토끼와 새해 소망 메시지 전시
나무메달 소원쓰기, 토끼 포토존 등 소망 이벤트 운영
월드컵공원, 8m ‘억새 토끼’ 전시 및 소망 이벤트 운영/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소장 이용남)는 월드컵공원과 문화비축기지에서 겨울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한 색다른 볼거리로 2023년 새해 소망을 염원하는 특색있는 토끼 조형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월드컵공원에서는 대표명소인 하늘공원의 억새를 주재료로 만든 억새 토끼를, 문화비축기지에서는 빛이 중심이 되는 달토끼 조형물을 전시한다.

<월드컵공원, 8m ‘억새 토끼’ 전시 및 소망 이벤트 운영>
월드컵공원에서는 매년 공원 부산물인 억새를 활용하여 대형 억새 조형물을기획․전시하고 있다. 올해는 2023년 계묘년을 맞이하여 억새 토끼를 오는 3월 말까지 평화의공원 유니세프광장에 전시한다.

한 손에 달을 든 채 서로를 마주보고 있는 엄마 토끼, 아기 토끼와 함께 또 하나의 볼거리로 글자 조형물을 마련했다. ‘JUMP 2023’이라는 문구에 새로운 한 해 희망찬 도약의 의미를 담았다.

엄마 토끼는 높이 8m, 몸통 지름 4m이며, 글자 조형물(JUMP 2023)도 높이 1.5m, 길이 6m로 조형물을 만드는 데 약 5톤의 억새가 사용되었다.

전시와 연계한 소망 이벤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나무 메달에 소원 쓰기’와 ‘복주머니가 그려진 등신대형 포토존에서 인증샷 남기기’가 내년 1월 29일까지 운영된다.

문화비축기지, 형형색색의 조명이 들어간 달토끼 전시 운영
문화비축기지, 형형색색의 조명이 들어간 달토끼 전시 운영

월드컵공원 인근 문화비축기지에서도 계묘년 맞이 토끼를 만나볼 수 있다. 벤치형의 초승달과 별똥별 등에 다양한 조명을 입혀 방문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달 토끼는 입구 안내동 앞에, 벤치형의 초승달과 별똥별은 문화마당에 설치되어 있으며, 17:00~22:00 점등된다.

조형물은 연중 상설 전시하며 앞으로도 시민 방문객을 위해 지속적로 포토존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 이용남 소장은 “겨울철 공원을 찾는 시민들을 위한 볼거리로 각 공원의 특색을 살린 토끼 조형물을 조성했다.”라며 “2023년은 서울의 공원을 산책해보며 토끼가 상징하는 행복과 행운이
깃드는 한 해를 시작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