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건강UP! 서로걷기 챌린지’ 호평
상태바
인천 서구, ‘건강UP! 서로걷기 챌린지’ 호평
  • 김선근 기자
  • 승인 2022.12.2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만 보 달성 시 캐시 1만 원 지급, 100만 보 달성 시 기념 핀 배지와 상품 제공
‘건강UP! 서로걷기 챌린지’
‘건강UP! 서로걷기 챌린지’

인천 서구(청장 강범석)가 주민의 걷기 활성화를 위해 올해 진행한 ‘건강UP! 서로걷기 챌린지’가 4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달 20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건강UP! 서로걷기 챌린지’는 서구의 대표 걷기 챌린지로 걷기 앱(워크온)과 지역화폐(서로e음) 앱을 연동한 전국 최초 사례다.

목표 걸음 수 50만 보 달성 시 캐시 1만 원을 지급하고, 100만 보 달성 시 기념 핀 배지와 상품을 제공한다.

올 한 해 동안 서로걷기 챌린지에 참여한 주민은 총 3만9천91명이며 이 중 50만 보 달성자는 2만3천870명, 100만 보 달성자는 5천305명으로 많은 주민이 건강과 환경을 지키는 데 적극 동참했다.

서구는 걷기 챌린지를 독려하고자 둘레길인 서로이음길을 활용해 올바른 걷기 교육과 함께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해피 워킹, 줍깅’ 활동을 함께 추진하는 등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이끌었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가 주민들의 건강증진은 물론이고, 환경과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좋은 사례가 됐다”며 “내년에도 구민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위해 걷기 챌린지를 더욱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