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고려대 사범대학과교육봉사 협약식 체결
상태바
고성군, 고려대 사범대학과교육봉사 협약식 체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2.20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향토인재육성에 도움 줄 것으로 기대
고성군청
고성군청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12월 19일 15시 고성군청 2층 회의실에서 고려대 사범대학과 고성교육청, 고성군의회 상호 간 교육봉사 협약식(MOU)을 체결했다.

당해 협약은 고려대 사범대학과 고성군청, 교육지원청, 군의회의 여러 뜻있는 인사들의 상호교류를 통해 오랜 기간에 걸쳐 추진되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고성 관내 학생의 특성에 맞는 지역 적합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단발성이 아닌 지속성을 갖고 고성향토인재육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려대 사범대학의 역할은 고성군 관내 학생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과 적절한 인적자원 지원 등이며, 고성군청은 이에 따른 원활한 교육봉사활동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과 유관기관의 업무 중재 및 조율을 통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고성교육지원청은 고려대 사범대학과 고성군 내 교육봉사 지원 학교 간 징검다리 역할을 하며 고성군 의회는 관련 법령 및 제도개선 사항을 적극 발굴하여 다방면으로 교육봉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군청 교육정책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 체결을 통해 초·중·고에 걸쳐 우리 고성의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교육적 지원과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방법을 통해 지역향토인재 육성 방안을 적극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