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초중생대상 2023 겨울방학 특별강좌’ 운영
상태바
영등포구, 초중생대상 2023 겨울방학 특별강좌’ 운영
  • 이낙용기자
  • 승인 2022.12.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7일부터…융합인재교육센터에서 코딩, 드론,로봇등 7개 강좌 운영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19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청소년들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적 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YDP와 함께 미래를 여는 과학과 기술’을 주제로 '2023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영등포구 융합인재교육센터에 2023년 1월7일부터 4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과학적 사고력을 지닌 미래 인재 양성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구는 4차산업 과학교육에 대한 구민들의 높은 수요에 부응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관내 과학문화 확산에도 힘써 나갈 예정이다.

특별프로그램은 초등학생(1~6학년)과 중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초등학생은 ▲로봇 ▲코딩 첫걸음 ▲창의3D메이커 ▲메타버스 ▲드론의 5개 과정이, 중학생은 ▲기초 파이선 ▲잉글리쉬 파이썬(English Python) 2개 과정이 운영된다.

이번 학기에 ‘코딩 첫걸음’과 ‘잉글리쉬 파이썬’ 교실이 신설됐는데 코딩 첫걸음은 컴퓨터 없이 놀이를 통해 컴퓨터 과학의 원리를 배우고, 사고력을 향상하는 활동이 준비돼 있고 잉글리쉬 파이썬에서는 파이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이용해 시계와 오디오 책을 만드는 활동이 펼쳐진다.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며, 차세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초등 과정별 20명, 중등 과정별 15명으로 총 130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12월 31일까지 영등포구 홈페이지 통합예약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모집이 이뤄지며, 과정별 중복접수는 불가능하다

아울러, 구는 프로그램별 종강일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향후 과정별 커리큘럼 구성 및 운영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상준 영등포구 미래교육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코딩, 드론 등 과학 교육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교육으로 자리잡았다”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알찬 프로그램 마련에 힘써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데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