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4대 종교 문화자원 체험
상태바
익산시, 4대 종교 문화자원 체험
  • 안준림 기자
  • 승인 2022.12.19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불교 중앙총부에서 출발하여 나바위 성당, 두동교회 미륵사지 등 방문
익산시, 4대 종교 문화자원 체험
익산시, 4대 종교 문화자원 체험

익산시가 4대 종교 문화자원 체험이 치유와 이타적 포용의 가치를 높이는 힐링 관광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19일 원불교 중앙총부 교인 30여명이 4대종교 문화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코스는 원불교 중앙총부에서 출발하여 나바위 성당, 두동교회 미륵사지 등을 방문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이날 탐방은 원불교 교인들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이는 한 교인이 지난 9월부터 이달 7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다이로운 익산여행’을 진행하며 많은 타지역 분들이 원불교 명상의 시간과 총부를 경험한 점을 인상깊게 여겨 다른 종교 문화체험을 경험해보자는 제안으로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4대 종교체험 여행인 ‘다이로움 익산여행’이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익산시가 종교문화 컨텐츠로 한차원 높은 힐링 관광지로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내실 있게 프로그램을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2023년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원불교, 불교, 개신교, 천주교 4대성지를 돌아보고 지역 대표관광지인 보석박물관, 미륵사지, 아가페 정양원 등을 둘러보는 ‘다이로운 익산여행’을 내년 봄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다이로운 익산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지난 6월 선정되어 9월 3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20회를 진행 800여명이 참가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