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K-뷰티 엑스포 방콕’ 참가
상태바
충북, ‘K-뷰티 엑스포 방콕’ 참가
  • 안준림 기자
  • 승인 2022.12.16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브스마일과 수출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K-뷰티 엑스포 방콕’
‘K-뷰티 엑스포 방콕’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노근호)는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K-뷰티 엑스포 방콕’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KINTEX 주관으로 천연유기농화장품 기업인 △(주)아이비코 △(주)해피바이오 △라파로페 △뷰니크가 참가하며 공동브랜드 샤비 또한 전시품목으로 포함됐다.

충북 천연유기농 화장품 기업의 ‘K-뷰티 엑스포 방콕’ 참가 소식이 전해지자 참여 기업에 대한 태국 현지 리테일러의 관심이 뜨거웠으며 다양한 리테일러가 MOU체결을 희망했으나 최종적으로 태국 진출에 대한 적극적 지원 방안 및 프로모션을 제안한 파이브스마일과 수출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파이브스마일은 태국 전문 라이브커머스 오렌지게이트를 운영 중인 유통 전문기업으로 태국에서도 높아지는 K-뷰티 열풍에 발맞춰 K-POP스타들과 연계한 프로모션들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15일 파이브스마일 대표는 전시회장을 직접 방문해 참가기업과 태국 현지 천연·유기농 화장품의 현황을 공유하고 한국화장품에 대한 뜨거운 태국시장의 관심을 직접 확인시켜 주었으며 앞으로 태국 내 한국화장품의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충북테크노파크 노근호 원장은“태국에서 K-뷰티에 대한 시장수요와 관심이 급증하고 있어 이번 전시회는 현지에서 개최되는 어떤 전시회보다 큰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충북TP가 지난 2년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시도를 통해 쌓아온 레퍼런스들이 현장에서 적재적소에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본 전시회는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함께하는 시군구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참여했으며 충북테크노파크는 MOU를 체결한 파이브스마일과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여 충북 천연·유기농화장품의 태국 수출 판로 개척 및 매출 증대를 위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