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야구센터’, 기장군, 횡성군, 보은군 3곳 최종 선정
상태바
‘KBO 야구센터’, 기장군, 횡성군, 보은군 3곳 최종 선정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12.1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구센터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미래 한국야구발전의 중심축으로 활용할 예정
‘KBO 야구센터’ 조성 예정지
‘KBO 야구센터’ 조성 예정지

KBO는 한국야구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KBO 야구센터’로 부산 기장군, 강원 횡성군, 충북 보은군 3곳을 최종 선정하였다.

KBO 야구센터는 그동안 야구계 현안 문제인 저변확대, 프로·아마 야구팀 전지 훈련 장소 및 교육인프라 부족, 학생 야구의 소양과 인성교육 기회 확대 등 야구계의 지속 성장과 건강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절실하게 필요했던 인프라를 한곳에 모은 야구 클러스터 추진 사업이다.

주요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유소년 캠프, 퓨처스리그 활성화, 티볼 보급 등의 저변확대 사업, 지도자, 심판 등 전문인 교육, 바이오메카닉스와 디지털 기반 트레이닝을 통한 데이터분석 및 솔루션을 제시하는 R&D 관련 사업 등이 있다. KBO는 야구센터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미래 한국야구발전의 중심축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KBO가 구성한 평가위원들은 현재 구축된 야구장 인프라, 지자체의 참여 의지, 지역 접근성, 추가 부대시설 제안 사항 및 운영계획 등을 우선적으로 평가했다. 이후, 현장실사 평가 결과, 다양한 야구 관련 사업 추진과 지역거점 중심의 야구 균형 발전을 이룰 수 있는 3곳의 지자체 모두가 적합하다고 최종 판단했다.

KBO와 선정 지자체 3곳은 내년 초 상호간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한 별도의 협약서를 체결한다. 또한 한국 야구의 지속 발전과 지자체 발전의 상생을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