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성불산자연휴양림, 친환경 추천 여행지로 선정
상태바
괴산 성불산자연휴양림, 친환경 추천 여행지로 선정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2.12.1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홍보 이벤트’ 개최
괴산 성불산자연휴양림
괴산 성불산자연휴양림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친환경 추천 여행지로 성불산자연휴양림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내에 ‘친환경 추천 여행지’ 테마 페이지를 신규 오픈하고, 친환경 추천 여행지로 선정된 여행지를 주제로 해 ‘대한민국 구석구석 홍보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여러 유인책을 제공하며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하고 있다.

괴산읍 검승리에 위치한 성불산자연휴양림은 자연휴양림을 비롯해 생태공원, 미선향 테마파크, 생태숲 학습관, 산림문화 휴양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단순한 산행을 넘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숲속 캠핌장, 숲속의 집, 한옥 체험관 등 자연 친화적인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특히, 성불산 치유의 숲은 약 50억원을 들여 산림치유센터 1동, 치유숲길, 치유정원 등을 조성하여 2022년 4월 정식개장 하였다.

산림치유센터에서는 지하 1층, 지상 1층으로 건강측정실, 치유체험실, 식이실, 휴게실, 주차장 등의 시설을 조성했으며, 치유숲길은 보행약자를 위한 무장애 데크길, 일반숲길 코스 등 2개의 코스와 함께 명상쉼터, 전망대 등으로 꾸며져 있다.

군 관계자는 “성불산자연휴양림과 더불어 유아숲체험원, 생태공원, 숲속캠핑장, 미선향테마파크, 숲속의 집 등의 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고, 전문 산림치유지도사가 진행하는 맞춤형 치유 프로그램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울러 한국관광공사에서도 인증한 친환경 여행지로 선정된 만큼, 괴산군 성불산자연휴양림을 방문하시어 정신적, 육체적 피로를 해소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가꾸어 나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