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국 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 오는 10일 고양체육관에서
상태바
'2022 전국 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 오는 10일 고양체육관에서
  • 조동하 기자
  • 승인 2022.12.0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다문화가족 370여명이 참가해 갈고닦은 실력 뽐내
'2022 전국 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
'전국 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

'2022 전국 다문화가족 배드민턴대회'가 10일 낮 12시 경기 고양특례시 고양체육관에서 열린다.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와 고양시체육회가 공동 주최하고, 여성가족부·고양시·한국건강가정진흥원·연합뉴스TV가 후원하는 이 대회에는 전국 다문화가족 370여명이 참가해 갈고닦은 실력을 뽐낸다.

본 경기에 앞서 요넥스 배드민턴 선수단의 시범경기가 진행된다.

일반부 단식(남·여)과 부부 복식, 청소년부 단식(남·여), 유소년부 등으로 나눠 열리며, 당일 예선에서 결승까지 치른다.

대회에 출전한 선수와 가족 등 참가자 전원에게는 티셔츠와 라켓, 기념품, 간식 등이 제공된다.

다문화가족이 심신을 건강하게 가꾸고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자는 취지로 2010년부터 시작된 이 대회는 올해로 13회째다.

특히 지난 2년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의 어려움 속에서도 대회는 중단없이 이어졌다.

주최 측은 다수가 모이는 행사임을 고려해 현장에 재난안전관리사를 배치하는 등 안전에 전력을 기울였다.

성기홍 연합뉴스 사장과 이기순 여가부 차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나상호 고양시체육회 회장, 조희금 가정을건강하게하는시민의모임 이사장, 김재윤 한국다문화연대 이사장 등은 개막식에 참석해 선수단과 가족을 격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