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대표팀, 인천공항 통해 입국
상태바
한국 축구대표팀, 인천공항 통해 입국
  • 이상용 기자
  • 승인 2022.12.0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월드컵 동안 너무 행복하게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좋은 팀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 전해
인천공항 통해 입국한 한국축구대표팀
인천공항 통해 입국한 한국축구대표팀

한국 축구대표팀은 7일 오후 5시43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축구대표팀은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들과 인사 후 귀국 기념촬영을 했으며 수 백명의 팬들이 입국장에 모여 선수들을 환영했다. 

한국 축국대표팀은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1승 1무 1패를 기록해 천신만고 끝에 16강에 진출했다. 하지만 16강전에서 '최강' 브라질에 1-4로 패해 아쉬움을 남겼다.

안와골절 부상으로 고군분투한 손흥민은 담담한 표정으로 기자회견에 나섰다.

손흥민은 "오늘 많은 팬분들이 공항에 나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여러분 덕분에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 올리고 돌아올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축구가 끝이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고, 뒤돌아보지 않고 앞만 보고 달려가겠다. 월드컵 동안 너무 행복하게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좋은 팀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파울루 벤투 대표팀 감독은 "공항에 나와 반겨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하고, 영광스럽다. 4년 조금 넘는 시간 동안 대표팀과 같이 했다. 팬분들 응원에 감사드린다. 국민들 응원 덕분에 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 코칭스태프, 선수들 대표해서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