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통영시민 자전거 대행진' 개최
상태바
'2019 통영시민 자전거 대행진' 개최
  • 김성진 기자
  • 승인 2019.10.10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민, 자전거동호인 등 500여 명 참석-
참가자들이 트라이애슬론광장에서 출발하고 있다.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29일 오전 10시 도남동 트라이애슬론광장에서 통영시민, 자전거동호인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통영시민 자전거 대행진'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통영시자전거연맹(회장 이상덕)이 주관하고 통영시체육회가 후원하는 자전거대행진의 참가자들은 트라이애슬론광장에서 출발하여 금호마리나리조트를 지나 수륙해안로 해안누리길, 수륙마을, 해상낚시공원, 반환점까지 왕복 8km거리 구간에서 라이딩을 펼쳤다. 아울러, 자전거를 보유하지 않은 참가자를 위하여 자전거교육장 자전거 40대를 시민들에게 대여하였다.
 
주최 측에서는 식전, 식후행사로 줌바 댄스, 태권도, 스피닝 공연 등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였고 자전거대행진과 더불어 페이스페인팅, 자전거 점검 및 수리 부스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진행하여 자전거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자전거대행진을 완주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했으며,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여 자전거, 헬멧 등 경품을 지급하였다.
 
통영시는 전 시민 자전거보험을 가입하여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자전거교육장을 운영하여 자전거이용활성화와 자전거문화인식 확산을 위한 자전거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