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현대미술 작품 전시
상태바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현대미술 작품 전시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2.11.29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추상미술의 대표적인 작가인 박서보의 ‘묘법 등 작품 전시
박서보 작품 '묘법'
박서보 작품 '묘법'

서울시 동대문구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동대문문화재단, 이사장 이필형)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 대여를 통해 환경조성 사업을 진행했다.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는 현대미술 작품을 통해 센터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센터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더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에서 총 5점의 현대미술 작품을 대여해 설치했다.

한국 추상미술의 대표적인 작가인 박서보의 ‘묘법’, 렌티큘러와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화면을 터치하면서 상호작용이 가능한 작품인 박형진의 ‘Persistence of Truth_#01’ 등 유명 현대미술작가들의 회화, 미디어, 조각 5점이 설치됐다. 설치된 작품은 2023년 10월 30일까지 센터 지하 1층부터 2층, 3층 복도와 공용 공간 등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박형진의 ‘Persistence of Truth_#01’ (사진=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박형진의 ‘Persistence of Truth_#01’ (사진=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관계자는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더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에서 현대미술작품 5점을 대여해 센터 곳곳에 설치했다”며, “앞으로도 센터를 통해 미술,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은 미술작품의 구입과 대여, 전시 활동을 통해 미술 문화 발전을 도모하고 국내 미술시장의 활성화와 국민의 문화 향유권 신장을 위해 2005년 설립됐다. 미술은행은 국가 및 공공기관, 미술관 등 문화예술기관, 기업 및 단체에 소장품을 대여·전시해 미술 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