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전 하루 앞둔 벤투호 먹구름이 끼었다
상태바
가나전 하루 앞둔 벤투호 먹구름이 끼었다
  • 김선근 기자
  • 승인 2022.11.2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이 다시 단독 1위 도약을 노려본다
우루과이전에서 종아리를 다친 '괴물 수비수' 김민재(나폴리)마저 출전이 불투명해 벤투호엔 먹구름이 끼었다/사진=홈피캡쳐
우루과이전에서 종아리를 다친 '괴물 수비수' 김민재(나폴리)마저 출전이 불투명해 벤투호엔 먹구름이 끼었다/사진=홈피캡쳐

일본보다 하루 늦게 2차전을 치르는 한국이 다시 단독 1위 도약을 노려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한국시간으로 28일 오후 10시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가나와 조별리그 H조 2차전을 치른다.

FIFA 랭킹 61위 가나는 28위 한국의 이번 대회 '1승 제물'로 꼽혀 왔다. 그러나 경기를 치르기도 전 결과는 속단할 수는 없다.

벤투호가 승리하려면 가나의 발 빠른 공격수들을 저지하면서 가나의 측면과 뒷공간의 빈틈을 파고들어야 하나 측면 돌파에 강점을 지닌 황희찬(울버햄프턴)이 햄스트링(허벅지 뒤 근육) 부상 여파로 경기에 나설 수 없는 상태다.

여기에 우루과이전에서 종아리를 다친 '괴물 수비수' 김민재(나폴리)마저 출전이 불투명해 벤투호엔 먹구름이 끼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가나전을 하루 앞둔 27일 오후(현지시간) 축구대표팀의 손흥민 등 선수들이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훈련하고 있다. 

그러나 벤투 감독은 가나전 사전 기자회견에서 "상대는 수비와 공격 모두 강한 팀이다. 1차전에서처럼 우리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야 하는 경기"라면서도 "경기장에 들어갈 땐 승리를 목표로 두고 집중해서 들어가겠다. 압박감은 전혀 느끼지 않는다. 우리 선수들도 느끼지 않기를 바란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만약 벤투호가 가나를 꺾고 조별리그 첫 승리를 따낸다면, 아시아축구연맹(AFC) 소속 국가들의 역대 월드컵 조별리그 최다승 기록도 새로 쓰게 된다.

이번 대회엔 월드컵 사상 최다인 AFC 소속 6개 국가가 참가했다. 28일 현재 일본과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이란이 1승씩을 올려 종전 최고 기록인 4승(2002년, 2010년, 2018년)과 타이를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