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나눔! 제10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 열려
상태바
‘2022나눔! 제10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 열려
  • 김우진 기자
  • 승인 2022.11.2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 문화에 대한 참여의식 높이기 위해 개최
‘2022나눔! 제10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
‘2022나눔! 제10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

지난 23일 강진국민체육센터 제1실내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나눔! 제10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가 열렸다.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재영)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한 해 동안 나눔과 실천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헌신한 봉사자를 발굴해 격려하고 나눔 문화에 대한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대회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재영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 각 기관․사회단체장이 함께 참석해 그동안 강진의 곳곳에서 고생해온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기념식에서는 헌신적 봉사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강진군청록회(회장 손경설) 외 3개 단체와 강진읍 박신희 씨 외 10명의 유공자가 군수 표창을 받았다.

이후 전통옹기에 김치의 복을 담아 건강을 염원하는 김장퍼포먼스가 이어졌으며, 2022년을 무사히 마무리하자는 하는 뜻으로 사랑의 김장김치를 2,022포기를 버무려 관내 어려운 이웃 250가구 및 복지시설 20개소에 전달했다.

김재영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행사가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해오신 봉사자들에게 큰 격려와 힘이 되었을 것”이라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오신 봉사자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며, “청년을 비롯한 다양한 계층과 분야에서 나눔이 확산되고 전 군민이 서로 사랑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이 넘치는 강진군이 되도록 자원봉사 활성화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민간중심의 자율적·지속적 자원봉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고의 자원봉사단체 육성 및 활성화’를 민선8기 60대 프로젝트 사업으로 선정하고,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자원봉사대학 개설, 청년 자원봉사자 지원, 우수 자원봉사자 인센티브 제도 등을 추진해 자원봉사를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 가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