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성료
상태바
2022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성료
  • 이낙용기자
  • 승인 2022.11.2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00여명의 학생선수와 일반 학생이 한자리에 모였다
2022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사진= 대한산악연맹제공
2022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사진= 대한산악연맹제공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전북 군산시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에서 '2022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전북 군산 스포츠클라이밍경기장에서 열린 대회에는 총 4개(초등부 저학년(U-9), 초등부 고학년(U-12), 중등부(U-15), 고등부(U-18)) 부문 20개팀, 총 100여명의 학생선수와 일반 학생이 한자리에 모였다.

대회는 리드와 스피드 경기로 펼쳐졌으며, 경기 이외에도 스포츠클라이밍 스피드 국가대표 이승범 선수의 시범경기 및 사인회와 청소년들을 위한 스포츠클라이밍 체험행사는 참가자들에게 인기 만점이었다.

2020년부터 이어져 올해 3년째 개최된 이 대회는 학생선수 위주의 대회와 달리 일반학생과 학생선수가 구분 없이 참가 가능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로,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함께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참여하면서 우정과 추억을 나누고, 서로 간의 벽을 허물 수 있는 시간이였다.

한편, 이번 대회는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산악연맹과 전라북도산악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했으며 대한산악연맹은 이번 대회가 스포츠클라이밍 꿈나무들의 교류의 장으로써 학생선수와 일반선수가 함께 스포츠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어울림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