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2022년 문화1호선 사업’ 진행
상태바
인천 부평구, ‘2022년 문화1호선 사업’ 진행
  • 김선근 기자
  • 승인 2022.11.2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일이 있어요’라는 주요 슬로건 채택해 다양한 문화 사업 진행
‘2022년 문화1호선 사업’ '좋은 일이 있어요'
‘2022년 문화1호선 사업’ '좋은 일이 있어요'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도시센터가 3개 법정 문화도시(부천, 영등포, 수원)와 공동협약을 맺고 1호선을 문화로 연결하는 ‘2022년 문화1호선 사업’을 진행한다.

한국철도공사(KORAIL)가 함께하는 이번 ‘문화1호선 사업’은 기존의 1호선이 가진 낡고 부정적인 이미지가 아닌, 문화를 실어 나르며 각 문화도시와 함께 문화로운 이동권을 보장하는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올해 사업에서는 ‘좋은 일이 있어요’라는 주요 슬로건을 채택해 다양한 문화 사업들을 진행한다.

먼저 1호선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지하철 및 역사 곳곳에서 문화가 가득한 문화도시 ‘문화1호선’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부평구는 오는 12월 31일까지 부개역, 부평역, 백운역에서 문화도시를 알리는 캠페인 음성 안내가 송출된다. 음성 멘트는 KBS 이설아 기상캐스터가 맡아 밝은 에너지를 전한다.

또 문화도시의 다양한 문화 공간과 행사를 홍보하기 위한 인포그래픽 포스터도 게시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각 문화도시의 문화적 특징들을 시각 정보로 한눈에 볼 수 있다.

12월에는 시민문화프로그램 ‘문화1호선, 1974’를 통해 드로잉으로 표현된 1호선의 풍경을 각 문화도시의 온라인 채널에 전시한다. 프로그램은 김효찬 어반스케치 전문 작가와 시민들이 함께 4개의 역사(부평역, 부천역, 영등포역, 수원역)를 기록한다.

부평구 문화도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1호선 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1호선이 문화가 있는 즐거운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시별로 특화된 콘텐츠를 발굴해 지역적, 문화적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도시 부평을 포함한 4곳의 법정문화도시는 시민들과 ‘문화로 함께 걷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미를 담은 ‘1호선 문화동행’이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함께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