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김민경, ‘2022 IPSC 핸드건 월드 슛' 참가 차 태국으로 출국
상태바
개그우먼 김민경, ‘2022 IPSC 핸드건 월드 슛' 참가 차 태국으로 출국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11.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SC LV.4 자격 시험을 시작으로 국가대표 선발전 거쳐 최종 멤버로 확정
개그우먼 김민경, ‘2022 IPSC 핸드건 월드 슛' 참가
개그우먼 김민경, ‘2022 IPSC 핸드건 월드 슛' 참가

김민경이 18일 오전 인천 중구 운서동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2022 IPSC 핸드건 월드 슛(2022 IPSC Handgun World Shoot)’이 열리는 태국으로 출국했다.

김민경은 지난 6월 IPSC KOREA(대한실용사격연맹)에서 진행된 IPSC LV.4 자격 시험을 시작으로 국가대표 선발전을 거쳐 최종 멤버로 확정됐다.

김민경이 출전하게 된 ‘2022 IPSC 핸드건 월드 슛’은 100여 개국에서 1600여 명이 참가하는 IPSC LV.5 사격 대회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다시 개최된다.

 

‘태릉이 놓친 금메달리스트’로 아쉬움을 남겼고, 김민경을 탐내던 종목이 많았는데 사격계가 먼저 김민경을 잡았다. 정확히는 김민경이 자신의 실력으로 당당하게 국가대표 자격을 따냈다. 김민경은 대한민국 국가대표로서 최선의 결과를 내기 위해 연습에 매진했다는 전언이다.

그녀는 출국에 앞서 "정식 올림픽 국가대표는 아니다. 자격증을 따면 참가 자격이 생긴다”며 “금요일에 출국해서 토요일에 경기를 한다. 대회는 일주일 동안 열리며, 3일 하고 하루 쉬고 이런 식이다”고 밝혔다. 이어 “도전이라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해보는 게 후회가 없을 것 같아서 시작했습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대회 무사히 마치고 돌아오겠습니다. 많은 관심, 응원 너무 감사합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