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문화재단, ‘국립발레단 꿈나무 교실’ 갈라 공연
상태바
인천서구문화재단, ‘국립발레단 꿈나무 교실’ 갈라 공연
  • 김선근 기자
  • 승인 2022.11.17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국립발레단 꿈나무 교실’의 갈라 공연 ‘Fly Higher with KNB’ 포스터 (사진=서구문화재단)
‘국립발레단 꿈나무 교실’의 갈라 공연 ‘Fly Higher with KNB’ 포스터 (사진=서구문화재단)

인천 서구문화재단(이사장 강범석)은 국립발레단과 협력해 추진하는 ‘국립발레단 꿈나무 교실’의 갈라 공연 ‘Fly Higher with KNB’를 오는 27일 15시 서구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꿈나무 교실’은 문화복지 사업으로 평소 발레를 접하기 어려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국립발레단의 전문적인 발레 교육을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하고 국립발레단 단원들과 함께 합동 공연 참여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사업이다.

앞서 참여 학생들은 6개월간 매주 2회씩 서구문화회관 연습실에서 발레의 기초 동작부터 배워나가며 발레리나·발레리노로서 첫 공연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학생들은 이번 공연에서 ‘Little Star’라는 작품으로 공연의 오프닝을 장식하며 실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함께 참여하는 국립발레단은 꿈나무 교실 학생들의 아름다운 도전을 응원한다. 학생들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국립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 ‘돈키호테’ 등 클래식 발레의 대표작과 모던 발레 ‘Are you as big as me?’, ‘Ballet 101’ 등 다양한 갈라 작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공연의 관람료는 전석 2만 원으로 공연의 수익금 전액은 서구 소재 지역아동센터에 기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