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2023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2023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 이낙용기자
  • 승인 2022.11.1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6일 오전 10시, 영등포아트홀서…고3 학생 및 학부모 대상 개최
진학사 우연철 소장 초빙…대학별 전형 분석, 정시 지원군별 전략, 개인별 맞춤 지원전략 안내 등
선착순 400명 정시 자료집 무료 제공…대학입학정보센터 홈페이지 신청
기사이미지=영등포구청제공
기사이미지=영등포구청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오는 26일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매년 영등포대학입학정보센터(아하 ‘입학센터’)와 함께 정‧수시 입시 전략 설명회를 진행해 왔다. 최상의 입시 컨설팅과 대학 합격 전략을 제공,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일 뿐만 아니라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입시 설명회에서는 대입 합격의 명문,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소장을 초빙해 상세한 입시 전략을 제공하고 입시생들의 궁금증을 명쾌하게 해결한다.

 주요 내용은 △수능 가채점 결과와 정시 지원전략 △과거의 정시 모집 팩트 체크 △2023학년도 정시 지원군별 대비 전략 △주요 대학별 정시모집 요강 분석 등으로, 정시 지원 시 짚어야 할 사항들을 속속들이 알려줄 예정이다.

 입시 설명회는 오는 26일 10시~12시까지 영등포아트홀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정시 지원 자료집과 대학 진학사 지원 참고표를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또한, 관내 구민들은 정시 지원기간에 한해 입학센터 정시합격 상담을 무료로 3회까지 받을 수 있으며, 입학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일 3일 전까지 예약하면 된다.

 총 4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영등포 입학센터 홈페이지 배너 또는 게시판 공지의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명단에 없는 경우 설명회장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석하는 경우에는 각각 신청을 해야된다.

 한편, 입학센터는 입시 설명회 외에도 학습법 특강, 학부모 진학아카데미, 1:1 입시상담 등을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온라인 컨설팅’, ‘찾아가는 진로‧진학컨설팅’을 시행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입시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영등포구 소재의 고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입학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상준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가 대학 입시를 앞둔 많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교육 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희망찬 교육도시 영등포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