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강원디자인전람회’ 1차 접수 성료
상태바
‘제1회 강원디자인전람회’ 1차 접수 성료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1.09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1일 개막하는 ‘강원디자인페스타’에서 수상식 및 전시회 진행할 예정
‘제1회 강원디자인전람회’포스터 (사진=강원디자인진흥원)
‘제1회 강원디자인전람회’포스터 (사진=강원디자인진흥원)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디자인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최인숙)이 주관하는 ‘제1회 강원디자인전람회’(이하 전람회) 1차 접수가 성황리에 마감되었다.

대학생 및 만 18세 이상 국민이면 모두 참가 가능했던 이번 전람회는 제품디자인, 환경디자인, 공예디자인, 시각·정보디자인,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서비스디자인 분야에 총 1,414점이 접수되어 전년도 개최되었던 ‘강원디자인공모전’ 대비 1천여 점이 증가하였다.

1차 심사를 통해 예선 합격된 작품은 2차 실물심사를 통해 최종 상격을 결정하고 오는 12월 1일 개막하는 ‘강원디자인페스타’에서 수상식 및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1,800만원이며, 대상은 올해 새롭게 신설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금상(강원도지사상, 2점) 은상(강원디자인진흥원장상, 4점) 동상(6점) 장려상(10점) 특별상(유관기관장상, 약간명) 특선(다수) 입선(다수)을 시상한다.

최인숙 원장은 전국 각지에 있는 대학생, 디자이너, 기업들의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되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진흥원은 앞으로도 ‘강원디자인전람회’를 정착시켜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과 우수한 작가들을 발굴하는 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