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제28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개막
상태바
서울 동대문구, ‘제28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개막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2.10.29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조들의 제세구민과 생명존중 정신을 계승하고 전통 한의약 발전 위한 행사
‘제28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제28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서울한방진흥센터 및 약령중앙로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28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가 28일 오전 보제원 제향 퍼레이드와 제향의례로 막을 열었음을 밝혔다.

(사)서울약령시협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는 선조들의 제세구민과 생명존중 정신을 계승하고 전통 한의약 발전을 위한 행사다.

이날 행사는 보제원 제향 퍼레이드 및 제향의례로 시작됐다. 퍼레이드는 제기동주민센터 앞에서 출발해 경동시장 사거리, 약령시문을 지나 서울한방진흥센터 앞까지 진행됐다. 제향의례는 서울한방진흥센터 1층 잔디마당에서 올렸다.

이후 개막식을 거쳐 ▲보제원 건강약선 주먹밥 나눔행사 ▲한방 무료진료 투약 ▲한방 친환경 힐링 캠핑존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다. 저녁시간에는 한방음식을 판매하고 문화공연도 즐길 수 있는 야간행사인 ▲한방별밤(시민의 밤)이 예정되어있다.

한방문화축제는 29일까지 진행되며, 29일에는 ▲약초썰기대회 ▲‘나는 딱지 왕’ 경연대회 ▲서울약령시 시민노래자랑 ▲한방 김치 나눔행사 등과 더불어 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장(場)’과 K-패션쇼를 만나볼 수 있다.

행사에 참석한 최홍연 동대문구 부구청장은 “내일까지 진행되는 한방문화축제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셔서 다양한 한방문화를 즐기고 체험해보시길 바란다”며, “한방 문화가 사람들에게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