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둘레길 걷기행사'로 가을 단풍 만끽
상태바
'경기둘레길 걷기행사'로 가을 단풍 만끽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2.10.1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 22코스(상천역~호명호수간 약 6㎞), 여주 35코스(강천보~우만리나루터간 약 3㎞) 구간
'경기둘레길 걷기행사' 포스터 (사진=경기도청)
'경기둘레길 걷기행사' 포스터 (사진=경기도청)

경기도가 '경기둘레길 걷기행사'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29일에는 가평에서, 내달 5일에는 여주에서 각각 진행된다.

이날 도에 따르면 가을철 경기둘레길을 도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둘레길은 도내 15개 시·군의 중간중간 끊겼던 숲길, 마을안길, 하천길, 제방길 등 기존 길을 연결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호명산 숲길에서 단풍으로 물든 가평 22코스(상천역~호명호수간 약 6㎞)와 강천보를 지나 들판과 숲길이 펼쳐지는 여주 35코스(강천보~우만리나루터간 약 3㎞)에서 진행된다.

걷기행사 참가 희망자는 경기둘레길 누리집 방문 뒤 네이버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다.

회차별 40명을 선정하는데 중복신청(1·2순위 선정)은 가능하지만 폭넓은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1인1회로 제한한다.

그 밖에도 경기둘레길 홍보를 위한 인스타그램 온라인 이벤트 △경기둘레길 스토리 컷툰 결말 잇기 △경기둘레길 캐릭터 가을·겨울옷(F/W룩) 꾸미기 등을 오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경기둘레길 전 구간 어디든 방문 뒤 인증 사진과 걷기 후기를 남기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방문 후기 온라인 이벤트도 다음 달 1~13일 진행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 대표 걷기 명소인 경기둘레길을 직접 경험하고 다양하게 즐기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새로움이 가득한 테마길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다시 찾고 싶은 관광명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