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송탄보건소, 2022년 「가족과 함께하는 태교음악회」 개최
상태바
평택 송탄보건소, 2022년 「가족과 함께하는 태교음악회」 개최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2.10.18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 극복 및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
가족과 함께하는 태교음악회
가족과 함께하는 태교음악회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임산부와 태아의 정서적 안정을 통한 심리적 만족도 제고와 임신·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 극복 및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16일(일) 사회적 기업 퓨전국악 공연팀 ‘앙상블 수’의 2022년 「가족과 함께하는 태교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태교음악회는 이충분수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임산부 및 가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에서는 ‘최고의 태교’라는 주제로 국악태교 전문강사의 태교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2부 본 행사에서는 퓨전국악 창작공연인 ‘춘향 태(胎)를 품다’가 공연되었으며, 성춘향과 이몽룡의 결혼 이후 이야기를 우리 판소리 ‘춘향전’을 스토리텔링하여 산모들의 호기심과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참석자 김모 씨는 “임산부로서 일상적으로 고민하고 걱정하는 여러 문제들에 대해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해답을 배운 유익한 시간이었고, 아름다운 공연과 좋은 음악으로 가족 모두에게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태교음악회를 통해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사회적 중요성을 인식하고 출산친화적 환경조성에 보탬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