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채현, IFSC 아시아선수권 여자 콤바인 금메달 우승
상태바
서채현, IFSC 아시아선수권 여자 콤바인 금메달 우승
  • 이낙용기자
  • 승인 2022.10.1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드에서 금메달을 딴 서채현은 콤바인 우승으로 대회 2관왕
남녀를 통틀어 아시아선수권 콤바인에서 한국 선수가 우승한 건 서채현이 처음
서채현(가운데)이 16일 서울시 잠원 한강공원 스포츠클라이밍 특설경기장에서 열린 볼더링  우승한 후,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산악연맹 제공
서채현(가운데)이 16일 서울시 잠원 한강공원 스포츠클라이밍 특설경기장에서 열린 볼더링 우승한 후,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산악연맹 제공

서채현(19·노스페이스클라이밍팀)이 2022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 아시아선수권대회 콤바인(볼더링+리드)에서 우승하며 이번 대회 2관왕에 올랐다.

서채현은 16일 서울시 잠원 한강공원 스포츠클라이밍 특설경기장에서 열린 볼더링 결선에서 총점 177.5점으로, 176.6의 다니 나쓰기(일본)를 꺾고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서채현은 볼더링 결승에서 100점 만점에 77.5점(3위)을 얻었고, 리드 결승에서 TOP을 찍으며 100점 만점에 100점(1위)을 획득했다. 합계 점수는 1위였다.

서채현은 "처음 치러보는 형태의 콤바인 경기여서 걱정이 되고, 아시안게임에 영향이 큰 대회라 부담이 컸지만 좋은 결과를 얻어서 정말 뿌듯하다"며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내년 대회도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콤바인 경기는 2018년부터 아시아선수권 정식종목이 됐고, 이번에 3번째 챔피언을 배출했으며 남녀를 통틀어 아시아선수권 콤바인에서 한국 선수가 우승한 건 서채현이 처음이다.

지난 13일 리드에서 금메달을 딴 서채현은 콤바인 우승으로 대회 2관왕에 올랐고, 볼더링 동메달을 포함해 총 3개의 메달(금 2개, 동 1개)을 성과를 거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