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 K팝 부문 신설
상태바
'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 K팝 부문 신설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2.10.1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팝 그룹 '방탄소년단'이 대상을 받은 시상식으로 전 세계적으로 위상 높아져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뮤직)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통하는 '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s)에 K팝 부문이 신설됐다. 작년에 글로벌 수퍼 K팝 그룹 '방탄소년단'이 대상을 받은 시상식으로 전 세계적으로 위상이 높아진 K팝의 영향력을 인정한 것으로 보인다.

AMAs가 13일(현지시간) 트위터 등에 발표한 후보자(작) 명단에 따르면, 주최 측은 올해 신설 또는 재도입한 부문이 총 6개라며 '페이버릿 K팝 아티스트(Favorite K-Pop Artist)' 부문을 새로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부문 후보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트와이스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페이버릿 팝 듀오·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에 4년 연속 후보로 지명됐다. 해당 부문을 놓고 콜드플레이, 이매진 드래곤스, 모네스킨, 원리퍼블릭과 경합한다.

방탄소년단이 'AMAs'와 처음 인연을 맺은 것은 지난 2017년이다. 이 시상식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퍼포먼스를 펼친 이들은 이듬해인 2018년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Favorite Social Artist)' 수상을 시작으로 매년 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