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롱 코리아 3대 사령탑 부임. LG 이병규 코치
상태바
실롱 코리아 3대 사령탑 부임. LG 이병규 코치
  • 김선녀 기자
  • 승인 2022.10.1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규 신임 감독은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스타플레이어 출신
이병규 코치/홈피캡쳐
이병규 코치/홈피캡쳐

실롱 코리아는 12일 "LG 이병규 코치가 팀을 이끌 것"이라며 "구대성 초대 감독과 그레엄 로이드(2대)에 이어 또다시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슈퍼스타 출신 감독이 젊은 선수들을 지도하게 됐다"라고 밝혔으며 이병규 신임 감독은 1997년 LG 트윈스에서 데뷔해 신인왕과 7번의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스타플레이어 출신으로, 최근 KBO 레전드 40인'에 선정됐다.

또 일본프로야구 주니치 드래곤즈(2007~2009)에서 활약한 바 있으며 실롱 코리아의 3대 사령탑으로 선임된 이병규 감독은 "윈터리그를 접할 수 있어 나에게도 좋은 경험이 었으며 다른 팀 선수들과 하나가 돼 경기를 하는 것도 기쁘고 의미 있는 일"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어 "각 구단들이 좋은 선수를 보낸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이 선수들이 2023시즌 1군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가장 큰 목표 "이고 또 이 감독은 "모든 선수들에게 고르게 기회를 줄 생각"이라며 "능력 있는 선수들이기 때문에 잘 따라와 준다면 포스트시즌 진출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규 감독은 오는 11월 11일 열리는 호주 프로야구리그 2022~23시즌 개막전(VS 멜버른)에서 감독 데뷔 전을 갖는 한편 이병규 감독을 도울 코치진에는 윤진호(LG), 윤수강, 손장욱(이상NC) 코치가 합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