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패러글라이딩 월드컵 대회
상태바
3년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패러글라이딩 월드컵 대회
  • 김선근 기자
  • 승인 2022.09.2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고창에서 패러글라이딩 월드컵 개최
10월 1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8일간 진행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 방장산 활공장 사진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 제공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 방장산 활공장 사진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 제공

‘2022 고창 패러글라이딩 월드컵 대회’가 10월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전북 고창군 방장산 활공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전라북도, 고창군, ㈜진글라이더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며 3년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패러글라이딩 월드컵 대회로, 26개국에서 130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PWCA(패러글라이딩월드컵협회)가 주최하고, (사)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가 주관하는 대회이다.

항공스포츠라는 신선한 종목과 패러글라이딩 VR 체험과 같은 부대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월드컵 대회는 10월 1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일차인 10월 2일부터 7일까지 열리며 8일 폐회식과 시상식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된다. 

대회 경기 방식은 크로스컨츄리(장거리) 종목으로 코스가 설정되면 선수들이 코스에 따라 비행하며 각 부문에서 가장 높은 기록순으로 종합부, 여성부 그리고 단체부의 입상자를 결정한다.

특히 부대행사인 패러글라이딩 VR 체험은 9월 30일부터 10월 8일까지 고창 문화의 전당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패러글라이딩 VR 체험은 프로선수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11개의 트레이닝 코스가 구성된 기기로 VR 시뮬레이터를 통해 패러글라이딩을 경험해볼 수 있다.

2022 고창 월드컵이 끝나고 일주일 후인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는 경상북도 문경에서 아시안투어 패러글라이딩 월드컵이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