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악연맹, 25일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개최
상태바
대한산악연맹, 25일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개최
  • 이낙용기자
  • 승인 2022.09.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4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포스터
제54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포스터

대한산악연맹은 이달 25일, 경기 이천시 설봉공원 일원에서 제54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경기도산악연맹, 이천시산악연맹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도, 경기도체육회, 이천시, 이천시체육회가 후원하고 17개 시·도연맹에서 150여개 팀 500여 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남녀 고등부·대학부·일반부·장년부 등 8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지난해 제53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모습/사진=홈피캡쳐
지난해 제53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모습/사진=홈피캡쳐

대회 평가는 3인 1조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경기 구간을 이동한다. 또 운행능력· 산악독도· 등산상식· 장비점검· 응급처치·기초 암벽등반·매듭법·산악안전 등 등산 전반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점검받을 예정이다.

시상은 경기 결과에 따라 종합 1~3위와 각 부문별 1~3위에게 수여된다. 남녀 고등부와 대학부 우승팀과 남녀 고등부 우승팀의 지도교사에게는 각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각 부문별 순위를 합산해 종합우승을 하는 시·도 산악연맹에는 영예의 대통령기가 수여된다.

대한산악연맹 손중호 회장은 "수많은 우수 산악인을 발굴한 54년 전통의 산악종목의 유일한 대통령기 승인대회인 이번 대통령기 등산대회에 참가자가 예년보다 증가했는데 이는 다양한 연령층 사이에서 증가하고 있는 등산 인구의 수요증가에 따른 결과라고 생각하고 이번 대회를 통해 등산 동호인의 저변확대와 산악문화 조성 및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