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400억원 투입해 정원도시 조성
상태바
해남군, 400억원 투입해 정원도시 조성
  • 김우진 기자
  • 승인 2022.09.1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재갑 의원, "해남군 솔라시도에 정원도시의 기반을 구축해 세계적인 생태정원도시로 개발하자" 제안 받아들여져
윤재갑 의원
윤재갑 의원

해남군 산이면에 2027년까지 총사업비 400억원이 투입돼 산림, 바다 등 서남해안 천혜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정원도시가 조성된다.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된 이번 사업은 해남군 솔라시도에 정원도시의 기반을 구축해 세계적인 생태정원도시로 개발해보자는 윤재갑 국회의원(해남·완도·진도)의 제안에 산림청이 화답한 결과이다.

‘서남해안 생태정원도시’ 사업은 바다, 호수 등 주변 경관과 어우러진 최초의 해안가로(路) 정원, 남부지역 특화 수종으로 구성된 도시정원가도(街道) 등을 조성해 정원도시의 기반을 구축한다.

솔라시도는 이미 도시 전체를 어린이 정원, 갈대 정원 등 9개의 테마별 특색을 담은 16만평 규모의 정원이 조성되고 있어 이번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내 생태정원도시의 선도적인 모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윤재갑 의원은 “해남 솔라시도 생태정원도시가 조성되면 주변 관광자원인 해남 대흥사, 완도 국립난대수목원과 연계해 경쟁력 있는 경관관광산업의 거점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남 솔라시도가 싱가포르 가든스 바이 더베이를 넘어서는 세계적인 생태정원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