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22 안산환경한마당’으로 기후 변화 심각성 인식
상태바
안산시, ‘2022 안산환경한마당’으로 기후 변화 심각성 인식
  • 안준림 기자
  • 승인 2022.09.1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빨간 지구를 파란 지구로 완성하는 환경퍼포먼스 진행
‘2022 안산환경한마당’ 포스터 (사진=안산시청)
‘2022 안산환경한마당’ 포스터 (사진=안산시청)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7일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시민의 환경보전 인식을 높이기 위한 ‘2022 안산환경한마당’ 행사가 안산문화광장 전망대광장에서 개최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과 세계 차 없는 날(9월 22일)을 기념해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안산환경재단, 기후위기안산비상행동, 안산희망재단,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공동주최·주관으로 진행된다.

‘단 하나의 지구, 함께 실천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안산시립합창단 축하공연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 ▲환경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환경퀴즈대회 ▲탄소중립 시민체험부스 ▲이색 자전거체험 ▲하나뿐인 얼쑤(Earth) 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가 시민을 찾아간다.

특히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 빨간 지구를 파란 지구로 완성하는 환경퍼포먼스가 진행돼, 시민들이 기후위기와 환경보전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행사가 지구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보전을 위한 작은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안산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탄소중립 정책들을 적극 추진해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