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협회, 우즈베키스탄과 친선경기 위해 21세 이하 27명 소집
상태바
축구협회, 우즈베키스탄과 친선경기 위해 21세 이하 27명 소집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09.1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파리 올림픽을 준비하는 황선홍호의 첫 승선 명단이 확정
황선홍 호의 첫 승선 명단이 확정/홈피캡쳐
황선홍 호의 첫 승선 명단이 확정/홈피캡쳐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26일 우즈베키스탄과 친선경기를 치를 황선홍 감독의 올림픽 대표팀 명단을 13일 발표했다.

황 감독은 21세 이하 선수 27명을 소집했으며 K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오현규(수원 삼성), 고영준(포항 스틸러스), 강성진(FC서울) 등이 포함됐다.

최근 바이에른 뮌헨(독일)에 입단한 19세 신예 이현주를 비롯해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뛰고 있는 박규현(베르더 브레멘), 홍윤상(뉘른베르크)도 이름을 올렸다.

골키퍼 조성빈(당진시민축구단)은 3부리그인 K3리그 소속으로 유일하게 황 감독의 부름을 받았으며 소속팀별로 보면 K리그1 14명, K리그2 6명, K3리그 1명, 해외파 4명, 대학선수 2명이다.

올림픽 대표팀은 18일 경기도 화성에 소집돼 훈련을 시작하며 23일 오후 화성 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우즈베키스탄과 연습경기를 한차례 갖는다며 공식 경기는 26일 오후 8시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황선홍 감독은 "파리 올림픽을 향한 여정의 시작인 만큼 선수 개개인의 능력과 성향, 발전 가능성을 파악하는 데 초점을 맞추려 한다"고 말했다.

대한축구협회/제공
대한축구협회/제공

또한 "우즈베키스탄은 2년 전부터 팀을 구성해 지난 6월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강호다"라면서 "우리 팀은 첫 소집이라 새롭게 호흡을 맞춰나가는 단계이긴 하지만, 좋은 경기로 팬들에게 이 연령대 선수들의 경쟁력을 보이고 싶다"라고 첫 소집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