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축구 국가대표팀 자메이카초청 친선경기 개최
상태바
여자축구 국가대표팀 자메이카초청 친선경기 개최
  • 이낙용기자
  • 승인 2022.09.03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오후 5시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
여자축구 국가대표팀 /사진=홈피캡쳐
여자축구 국가대표팀 /사진=홈피캡쳐

여자축구대표팀은 3일 오후 5시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자메이카와 ‘신세계 이마트 초청 여자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이번 평가전을 통해 내년 호주와 뉴질랜드가 공동 개최하는 여자월드컵을 대비할 예정이다. 모든 초점을 내년 월드컵에 맞추고 있는 한국은 역대 최고 성적인 2015년 캐나다월드컵 16강을 넘는다는 각오다.

벨 여자축구 국가대표팀감독/사진=홈피캡쳐
벨 여자축구 국가대표팀감독/사진=홈피캡쳐

벨 감독 부임 후 경쟁력이 올라왔지만 지난 2월 치른 2022 아시아축구연맹(AFC) 여자아시안컵 결승에선 중국에 2-3으로 역전패해 사상 첫 우승 기회를 놓쳤고, 7월 일본에서 끝난 2022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선 일본에 1-2로 지고, 중국과 1-1로 비겼다.

동아시안컵 최종전에서 대만을 4-1로 크게 제압해 최종 3위로 대회를 마쳤지만, 아시아 강호들과 잘 싸우고도 끝내 승리하지 못해 씁쓸한 뒷맛을 남겼다.

한국은 부족한 2%를 채우기 위해 자메이카와 맞붙는다. 자메이카와 한국 여자 대표팀이 대결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선 한국(18위)이 자메이카(42위)보다 높다. 하지만 최근 자메이카는 유럽과 미국 등에서 뛰는 선수들이 대거 포진해 만만치 않은 전력을 자랑 중이다.

여자축구대표팀은 최근 열린 북중미선수권대회에서 전통의 강호인 미국, 캐나다에 이어 3위를 차지해 내년 월드컵 출전권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