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국제평화영화제, 올해 4회로 여정 마무리
상태바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올해 4회로 여정 마무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8.2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의 현실적인 문제로 더 이상 영화제를 유지할 수 없게 돼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평창국제평화영화제(PyeongChang International Peace Film Festival, PIPFF)가 올해 6월 개최된 4회 영화제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다.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도 매해 오프라인으로 관객과 만났던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지난 4년 간 평화, 공존, 번영을 주제로 개최됐다. 하지만 영화제 예산 지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지자체의 현실적인 문제로 더 이상 영화제를 유지할 수 없게 됐다.

영화제 중단과 무관하게 올해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던 상시사업들은 그대로 지속된다. 8월과 9월에는 강릉 꿈꾸는 사임당 예술터와 함께하는 평화 아카데미가, 9월과 10월에는 강원도 평창, 철원, 양양, 영월, 화천 등의 작은영화관에서 진행되는 순회상영전이 열린다. 10월에는 춘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하는 차근차근 상영전이 개최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평화정신을 이어받은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2019년 올림픽스타디움에서 개막하며 영화제의 첫 시작을 알렸고, 평화를 테마로 한 다채로운 영화 상영과 전시, 공연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팬데믹 상황에서도 철저한 방역을 통해 영화제를 안전하게 치러내며 더욱 넓은 의미의 평화를 품은 ‘안정적 전진’을 이뤄냈다. 일상을 다시 회복한 올해 영화제에서는 양적 질적 모두 한단계 도약했다는 평을 받았다.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그 동안 영화제를 성원해주신 관객과 영화인 그리고 관계자 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영화제 사무국은 12월까지 유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