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괴산고추축제 ‘유기농의 메카, 청정괴산 고추에 반하다’
상태바
2022괴산고추축제 ‘유기농의 메카, 청정괴산 고추에 반하다’
  • 김우진 기자
  • 승인 2022.08.2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고추 전시회, 우리가족 고추 요리대회 등 다양한 행사 펼쳐져
2022괴산고추축제 포스터 (사진=괴산군청)
2022괴산고추축제 포스터 (사진=괴산군청)

충북 괴산군은 2022괴산고추축제를 ‘유기농의 메카, 청정괴산 고추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괴산유기농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괴산고추축제는 코로나19 여파로 2년간 온라인 행사 위주의 비대면 행사로 열렸으나 올해 사회적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3년 만에 다시 대면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나흘간 열리는 2022괴산고추축제는 △황금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난타 △괴강가요제 △세계고추 전시회 △우리가족 고추 요리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괴산고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황금고추를 찾아라!’는 건고추 더미 속에서 황금고추 등 여러 가지 상품을 찾는 이벤트로 괴산고추축제의 대표 킬러 콘텐츠다.

군은 300명이 동시에 입장이 가능하도록 ‘황금고추를 찾아라’ 공간을 조성하고, 총 4차례(매일 1회) 진행해 총 1,200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여기에 순금, 건고추, 기타 농산물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해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군은 참가자 편의를 위해 인터넷 접수, 현장 접수 등 접수 방법도 다양화했으며, 행사 참가비를 1인당 5000원씩 받고 대신 참가자들에게는 지역화폐인 5000원권 괴산사랑상품권을 되돌려 줘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명품 괴산청결고추를 구입할 수 있는 고추직판장 ‘고추장터’를 운영하며, 그 외에도 괴산의 다양한 농특산물과 가공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세계고추전시회 △괴산청결고추품평회 △괴산군민작품 종합전시회 등의 전시행사, 체험행사·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먹거리 마당’에서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그 밖에 괴산고추축제 응원댓글 추첨 이벤트와 괴산청결고추를 주제로 한 육행시 짓기 이벤트를 비롯한 온라인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김종화 축제위원장은 “2022괴산고추축제를 찾아주신 분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빈틈없는 준비를 통해 더욱 풍성하고 알찬 축제를 만들겠다”며 “이번 축제에 전국의 많은 분들이 행사장을 찾아 오랜만에 마음껏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