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청 펜싱부, 전국펜싱선수권대회 남·녀 단체전 우승
상태바
익산시청 펜싱부, 전국펜싱선수권대회 남·녀 단체전 우승
  • 최병학 기자
  • 승인 2022.08.1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2회 대통령배 전국남·녀펜싱선수권대회 겸 국가대표선수 선발대회’, 금메달 2개 포함, 총 3개의 메달 획득
익산시청 펜싱부
익산시청 펜싱부

익산시청 펜싱부가 국가대표 선발을 겸하는 전국펜싱선수권대회에 출전해 남·녀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시는 강원도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제62회 대통령배 전국남·녀펜싱선수권대회 겸 국가대표선수 선발대회’에 출전한 시 소속 펜싱 선수들이 금메달 2개를 포함, 총 3개의 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먼저 남자 에뻬 단체팀은 4강에서 국군체육부대를 45대40로 격파하고 결승에 올랐으며, 결승에서는 해남군청을 만나 45대31로 승리하며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 사브르 단체팀은 4강에서 안산시청을 45대 37로 꺾으며 결승에 진출, 결승전에서는 대전시청을 45대38로 격침시키며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남자 에뻬 개인전에 출전한 구영모 선수가 동메달을 하나 추가하며 펜싱팀은 총 3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익산시청 이수근 펜싱감독은 “열심히 훈련에 임한 선수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며 “이달 22일에 열리는 제27회 김창환배 전국남·녀 펜싱선수권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헌율 시장은“전국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우리시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선수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열릴 대회에서도 선수들이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