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체육회 ‘스포츠클럽 기초체력왕 대회’ 지역대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체육회 ‘스포츠클럽 기초체력왕 대회’ 지역대회 개최
  • 이낙용기자
  • 승인 2022.08.1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전국스포츠클럽 기초체력왕 대회에서 나서는 송원스포츠클럽/사진=홈피캡쳐
2022 전국스포츠클럽 기초체력왕 대회에서 나서는 송원스포츠클럽/사진=홈피캡쳐

광주광역시체육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됐던 스포츠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공공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하기 위해 ‘스포츠클럽 기초 체력왕 지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공공스포츠클럽을 대상으로 대한체육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한 스포츠 게임 콘텐츠, 동작인식센서 등을 활용해 온라인 디지털 스포츠대회로 진행된다. 광주에서는 광산 남부스포츠클럽이 주관하며 경기종목은 비트점프, 리듬댄스, 사이드스텝, 하이니 등 4개 종목이며 참가 부문은 연령대별로 6개 부문 5명씩 한 클럽당 최소 5명에서 최대 30명이 참가한다.

 기초체력왕 대회는 각 지역 예선전을 통해 부문별 1, 2, 3위는 시도대항전에 출전할 수 있으며 입상을 하게 되면 최종대회에 참가하며 지역예선은 13일부터 25일까지 남부대학교 국제수영장 내 경기장에서 7개 클럽 210명이 참가해 예선전이 치러지며 시도대항전은 27일 광주, 부산 등을 비롯해 남부지역 8개 시도가 참가해 지역별로 열리게 되며, 최종 전국 결승대회는 28일 대전에서 개최된다.

광주시체육회 이상동 체육회장은 “이번 대회는 새로운 스포츠 콘텐츠로 진행되는 대회로 미래 디지털 시대 흐름에 맞춰 온라인으로 스포츠를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광주지역 공공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