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상렬 의병장 문화제' 개최
상태바
'제1회 한상렬 의병장 문화제'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8.0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상렬 의병장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널리 선양하기 위한 추모행사
'제1회 한상렬 의병장 문화제' (사진=횡성군청)
'제1회 한상렬 의병장 문화제' (사진=횡성군청)

제1회 한상렬 의병장 문화제가 오는 14일 오후 6시,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체육센터에서 열린다.

한상렬 의병장은 1876년 4월 2일 횡성군 우천면 문암리에서 태어났다. 1907년 횡성에서 의병을 일으켜 일제의 주요 인사 및 시설물 파괴 작전을 감행하고 일본군이 주둔하던 충주성을 공격하는 등의 활약을 하였다. 이후 연해주 지역으로 활동무대를 옮겨 연해주와 만주에서 순국할 때까지 20여년간 독립군으로 활동하여 큰 공을 세운 인물이다.

이번 문화제는 한상렬 의병장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널리 선양하기 위한 추모행사로, 한상렬의병장기념사업회(회장 박광진) 주최 및 주관으로 열린다.

주요 행사로는 횡성소년소녀 합창단 공연, 피아체볼레 H 성악공연, 아인스 팝페라 공연, 지난해 발간된「횡성의 애국혼, 독립투사 한상렬」을 집필한 안재성 작가와의 만남 등 문화행사를 비롯해 주먹밥 만들기 체험 및 시식, 대형 손도장 태극기 제작 등 체험행사가 열린다. 이날 문화제에는 종친회(후손) 및 지역 주민 등 15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박광진 회장은 “오는 2026년이면 한상렬 의병장께서 순국하신 지 100주년이 된다. 이번 문화제를 통해 한상렬 의병장의 애국정신을 길이길이 이어나가는 한편, 애국의 고장 횡성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