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라남도 국수산맥 국제바둑대회 여덟 번째 개막
상태바
제8회 전라남도 국수산맥 국제바둑대회 여덟 번째 개막
  • 최병학 기자
  • 승인 2022.07.2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국·일본·대만이 참가하는 ‘세계프로최강전 등 세부문으로 진행
국수산맥 국제바둑대회
국수산맥 국제바둑대회

전라남도 국수산맥 국제바둑대회가 오는 12일 강진군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세계 정상부터 청소년까지 바둑으로 하나 되는 ‘한여름 바둑축제’다.

전라남도 강진군을 비롯해 신안군과 영암군에서 열리는 제8회 전라남도 국수산맥 국제바둑대회는 한국·중국·일본·대만이 참가하는 ‘세계프로최강전’(영암)과 한국기원 소속 프로기사들이 참가하는 ‘국내프로 토너먼트’(신안), 전국 아마추어 청소년이 출전하는 ‘전국청소년바둑대회’(강진) 등 세 부문으로 열린다.

전라남도가 2014년 처음으로 개최한 전라남도 국수산맥 국제바둑대회는 김인·조훈현·이세돌 등 3대 국수를 배출한 전라남도를 널리 알리고, 외국과의 교류를 통한 바둑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최됐다.

한편 지난 8∼10일 벌어진 국수산맥 국제바둑대회 ‘세계프로최강전’ 국내선발전에서는 김지석 9단과 원성진 9단이 각각 박건호 6단과 강동윤 9단을 꺾고 출전권을 획득했다.

신진서ㆍ박정환ㆍ변상일 9단은 랭킹시드, 신민준ㆍ김명훈 9단은 국가대표 시드를 받아 본선에 진출했다.

강동윤 9단은 선발전 결승에서 고배를 마셨으나 후원사 시드를 받아 본선에 합류했다. 제8회 전라남도 국수산맥 국제바둑대회는 전라남도, 전남교육청, 강진군ㆍ영암군ㆍ신안군이 공동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하며 한국기원과 전라남도바둑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세계프로최강전’ 우승상금은 7천 5백만 원, 준우승상금 2천 5백만 원이며, ‘국내프로 토너먼트’의 우승상금은 2천 5백만 원, 준우승상금은 1천만 원이다. 제한시간은 각 30분, 초읽기 40초 3회가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